실시간 뉴스
2024-03-22 21:38 (금)
메리케이, SPICE와 손잡고 지속 가능한 포장의 미래 주도
메리케이, SPICE와 손잡고 지속 가능한 포장의 미래 주도
  • 한솔비 기자
  • 승인 2020.03.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댈러스=뉴스와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는 화장품 업계 선두주자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지속 가능한 화장품 포장 이니셔티브(Sustainable Packaging Initiative for Cosmetics, 약칭 SPICE)’에 가입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현재 에르메스(Hermes), 샤넬(Chanel), 코티(Coty), 에스티로더(Estee Lauder) 등 17개 기업이 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해 지속 가능한 포장정책을 가이드하고 포장 혁신을 촉진하는 한편, 제품의 친환경 노력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키스 런(Keith Learn) 메리케이 조달/협력업체 개발 담당 부사장은 “메리케이 임직원은 회사 상징색인 핑크를 새로운 녹색이라 여기고 있다”며 “메리케이는 SPICE 및 다른 업계 리더 기업과 더불어 다음 세대를 위해 더 건강하고 환경친화적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로레알(L’Or?l)과 콴티스(Quantis)가 2018년 공동 창립한 SPICE는 탄력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해 전체 포장 가치 사슬의 환경적 성과를 높이기 위한 비즈니스 중심의 방법론과 데이터를 개발, 발표하게 된다.

이 같은 추진은 회원사가 이니셔티브를 위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궁극적으로 세계적으로 화장품 포장 지속 가능성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공동 실무 세션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메리케이는 그간 지속 가능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데 이어 SPICE에 가입했다. 메리케이는 2018년 텍사스주 루이즈빌에 리처드 R 로저스 제조/연구개발 센터(Richard R. Rogers Manufacturing/R&D Center)를 열었다. 이 시설은 ‘매립 폐기물 제로’로 권위 있는 LEED 실버 인증을 획득했다.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는 미국 그린빌딩협의회(U.S. Green Building Council, 약칭 USGBC)가 개발한 친환경 건축물 등급 시스템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다. LEED 인증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효율이 우수한 관행을 적용해 설계·시공·유지·운영되는 프로젝트에 주어진다. 루이즈빌 센터는 메리케이 시설 가운데 두 번째로 LEED 인증을 획득했다. 메리케이 중국법인의 상하이 사무소는 2017년 탁월한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 건축물 리더십을 인정받아 LEED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게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혹적인 제품을 제공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56년 전에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는 암 연구 지원,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80050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Mary Kay Inc.
언론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기업커뮤니케이션 marykay.com/newsroom +1 972.687.533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Mary Kay Inc.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