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04-16 09:09 (화)
메리케이, 전 세계에 걸친 수역 보호를 위해 네이처 컨서번시와 파트너십 체결
메리케이, 전 세계에 걸친 수역 보호를 위해 네이처 컨서번시와 파트너십 체결
  • 뉴스와이어
  • 승인 2020.07.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댈러스=뉴스와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회사 메리케이(Mary Kay Inc.)는 지난해 네이처 컨서번시(The Nature Conservancy)와 파트너십 협정을 맺고 텍사스의 어장과 멕시코만 환경보호에 힘쓰겠다고 발표했다.

메리케이는 다시 발표를 통해 네이처 컨서번시와의 파트너십을 확대·강화해서 전 세계 수역에 이를 적용하고 토착종 보호에도 노력하겠다고 16일 밝혔다.

메리케이의 최고운영책임자인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는 “이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바다에서 나고 이에 의존해 생존한다. 물은 지구에서 가장 소중한 자원이고 우리 인류가 이를 보호할 책임을 갖고 있다. 작년 우리 회사가 네이처 컨서번시와 파트너십 범위 확대를 하던 당시 회사 소재지인 텍사스 주변의 수역에만 초점을 맞췄었다. 그러나 우리는 글로벌 회사로서 그러한 지원의 손길을 멕시코만을 훨씬 더 벗어나서 광범위하게 미쳐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우리는 이제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 보전 노력을 전 세계 차원으로 넓힐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네이처 컨서번시는 1951년 설립된 자연보호 비영리기관으로 전 세계에 걸쳐 생태학적으로 중요한 가치가 있는 지역과 수역을 보호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관의 사업 관행은 과학적 원리를 근거로 해 시급하게 대처해야 할 대규모 환경 위협에 실용적인 솔루션을 적용하는 방식을 따르고 있다.

이 기관의 자연보호 프로그램은 보호 대상이 되는 해양생물의 종만큼이나 광범위하고 다양하다. 텍사스 어장보호 프로그램에 더해서 메리케이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처 컨서번시에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 호주: 호주 북부 지역에서 메리케이는 자연 보전에서 현지 원주민 커뮤니티 여성들의 역할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커뮤니티 중심의 보다 건강한 공간 개발, 정부 및 비정부기구들과 협력하에 자연보호 도구 채택 규모를 확대하는 일, 노던 테리토리 내 18만 헥타르 규모의 피쉬 리버 스테이션(Fish River Station)에 여성 전용 캠프 설치 등의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 뉴질랜드: 뉴질랜드에서 메리케이와 네이처 컨서번시는 원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 양식업 분야를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오클랜드의 하우라키만에서 자연산 조개류 개체 증식을 위한 환경 보전 활동과 야생환경 복원을 위해 보다 많은 자선기금을 모금할 수 있도록 ‘챌린지 펀드’를 조성하는 일 등이 포함된다.
· 멕시코: 멕시코에서 메리케이와 네이처 컨서번시는 몬테레이 워터 펀드(Monterrey Water Fund)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 지역 수계 보호와 여성들의 지위 향상에 공동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관개시설 개선, 지하수 연구, 작물생산 다변화 등이 시도될 예정이다.
· 중국: 중국에서 메리케이와 네이처 컨서번시는 이 나라 전역 수억 명에 달하는 주민들이 깨끗한 식수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골 지역 상류수 보호에 힘을 쓰기로 했다. 2021년까지 두 기관은 저장, 푸젠, 광둥, 그리고 또 다른 한 지역에서 5곳에 대한 상류수 보호 프로젝트를 시험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 해양 일반: 이 파트너십을 통해 두 기관은 인도양 및 태평양에서의 참치어장 플라스틱 공해를 저감한다는 계획이다. 두 기관은 플라스틱 분야 세계적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해양 오염이 가장 심한 어장을 밝혀내고 높은 파급효과를 갖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오염을 줄이고 해양 청소 작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 솔로몬 제도: 솔로몬 제도에서 두 기관의 파트너십은 여성들이 주도하는 남태평양 해양 생태관광을 통해 거북이 보호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메리케이는 아나르본 군도(Arnarvon Islands)에서 지역거주민들이 주도하는 생태관광 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거북이 보호 사업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자 한다. 그런 한편 지역사회가 멸종위기 종 보호를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보상증대 및 소득분배에 힘을 쓴다는 방침이다.
· 콜롬비아: 보고타 워터 펀드(Bogota Water Fund)를 통해 이 두 기관은 콜롬비아 내 수백만에 달하는 거주민들에 대한 물 공급을 안정화한다는 계획이다.
· 캐나다: 캐나다에서 메리케이와 네이처 컨서번시는 원주민 거주지역의 현재 및 미래 커뮤니티 지도자들을 지원함으로써 자연환경 보호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원주민 지역사회와 이들의 거주 토지, 수계를 보호하기 위한 투자라고 할 수 있다.
· 유럽: 영국과 독일에서 이 두 기관의 파트너십은 생물다양성과 해양자원 보호에 노력을 기울이고 특히 유럽 토착종 굴을 새로 도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 들어 사상 최악의 물 부족과 수질 악화 문제에 부닥친 스페인에서 두 기관은 새로운 워터 펀드를 조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처 컨서번시의 민물·해양 담당 책임자인 릴리 버돈(Lily Verdone)은 “우리는 낚시, 어업, 레저 목적으로 보다 건강한 해양을 만들 필요가 있다. 그러나 해양 보호는 지구 보호보다도 더 어려운 측면이 있다. 해양은 매년 전 세계 차원에서 1조5000억달러의 소득을 올려주고 있다. 메리케이는 그간 오랜 세월에 걸쳐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지키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따라서 네이처 컨서번시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우리에 있어 자연스러운 귀결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텍사스에서 이미 긍정적인 결과를 목도하고 있고 전 세계 지역사회에 걸쳐 긍정적인 결과가 속속 나타나는 것을 바라 마지않는다”고 말했다.

메리케이는 이에 더해 어스x오션(EarthxOcean) 콘퍼런스를 후원하기도 했다. 다수의 전문가, 연구자, 환경보호 운동가들을 한데 모아 스트리밍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 콘퍼런스에서는 공해 이니셔티브(High Seas Initiative), 산호초 복원, 해양 플라스틱 대책, 지속 가능 어장 관리방안 등 토픽이 논의되기도 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혹적인 제품을 제공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55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재단(Mary Kay FoundationSM)을 통해서 회사는 암 연구와 가정폭력 희생자들을 위한 보호시설에 7800만달러를 기부했다.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네이처 컨서번시(The Nature Conservancy) 개요

네이처 컨서번시는 모든 생명체들의 생존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토지와 수계를 보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는 글로벌 환경보호 단체이다. 과학적 원리에 근거해 네이처 컨서번시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이고도 실용적인 솔루션을 적용하며 그럼으로써 자연과 사람이 모두 번영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단체는 기후변화와 토지, 수계, 해양 보전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식량과 물 공급에 기여하고 도시의 지속 가능한 삶도 보장하고자 하고 있다. 네이처 컨서번시는 전 세계 79개국과 지역에 걸쳐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정부, 민간부문 등과 협업 방식으로 자연보호 사업을 벌이고 있다. 네이처 컨서번시의 사업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웹사이트(www.nature.org)를 방문하거나 트위터에서 @nature_press를 팔로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160050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Mary Kay Inc.
언론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기업커뮤니케이션 marykay.com/newsroom (+1) 972-687-533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Mary Kay Inc.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