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03-22 21:38 (금)
반려견 치매치료제 ‘제다큐어’ 오늘 국내 첫 출시
반려견 치매치료제 ‘제다큐어’ 오늘 국내 첫 출시
  • 한솔비
  • 승인 2021.05.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열린  '제다큐어 론칭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이 지엔티파마(대표 곽병주)와 손잡고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다큐어는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반려동물 CDS 치료제다. CDS 적응증으로는 국내 최초의 동물용 의약품이다. 지난 2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제다큐어의 주성분인 크리스데살라진을 알츠하이머 치매 동물 모델에 투여한 결과, 알츠하이머 치매의 원인으로 알려진 아밀로이드베타 덩어리(플라크) 등을 줄이고 인지기능이 개선됨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동물과 사람에게서 안전성도 확인했다.

유한양행과 지엔티파마는 제다큐어의 국내 판매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지엔티파마는 유한양행에 제다큐어의 국내 마케팅, 공급 및 판매 권한을 위탁할 예정이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는 “제다큐어는 인지기능장애로 고통 받는 반려견과 보호자의 반려 생활 질을 높여줄혁신적인 신약”이라며 “향후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반려인들과 수의학계에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곽병주 지엔티파마 대표는 “유한양행과의 협력으로 보다 많은 반려견 및 가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다큐어는 세계 최초의 반려견 CDS 치료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말했다.

제다큐어는 동물병원에서 수의사 처방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