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03-22 21:38 (금)
AJ유나이티드, 대만 RFC 그룹과 업무 제휴 체결
AJ유나이티드, 대만 RFC 그룹과 업무 제휴 체결
  • 한솔비 기자
  • 승인 2018.11.1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의 하나인 맥킨지의 예측에 따르면 20년 후 지구상에는 최소 600개의 지능 형 기술을 갖춘 스마트 도시가 생길 것이며 이 도시 권역의 경제규모는 25년 후 연간 약 4000억달러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시티의 개념은 1990년대 중반부터 디지털시티가 태동 되어 유비쿼터스(Ubiqutous City) 즉, U-City가 대두 되면서 기술 위주의 신도시 건설과 함께 기존 도시의 통합을 통해 많은 진전을 이루어 왔으며 최근 4차 산업 혁명을 맞아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시도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 디글로벌홀딩스의 계열사이자 국내 블록체인 개발 및 컨설팅 전문 업체인 AJ유나이티드가 13일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스마트 시범단지 조성을 위해 대만의 RFC그룹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AJ유나이티드는 이번 업무협약은 AJ유나이티드가 추진하고 있는 해외 진출과 RFC의 한국 사업 진출에 대한 양 사의 협력을 기본으로, 앞으로 추진할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시범 단지 조성에 대한 기술적 제휴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는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AJ유나이티드의 해외 진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RFC그룹의 옌량 회장은 “한국은 아시아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나라이며 굉장히 큰 매력을 갖고 있는 시장이다”며 “이번 AJ유나이티드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RFC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관련 사업뿐 아니라 요식업 프렌차이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를 통해 한국 진출을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RFC그룹은 1998년 영국에서 서부글로벌 금융 회사의 설립을 시작으로 2000년 홍콩을 시작으로 대만, 중국 등에서 금융, 부동산, 호텔 관광업, 요식업, 쇼핑몰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양 사가 보여줄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출처:디글로벌홀딩스
언론연락처: 디글로벌홀딩스 홍보팀 이두희 070-4423-588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디글로벌홀딩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