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04-16 09:09 (화)
플리어, 차세대 DJI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 위해 열화상 기술 제공
플리어, 차세대 DJI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 위해 열화상 기술 제공
  • 한솔비 기자
  • 승인 2018.12.2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용 드론 및 항공 영상 분야 선도기업인 DJI가 플리어 렙톤(FLIR Lepton?)열화상 카메라를 DJI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DJI Mavic 2 Enterprise Dual) 드론에 탑재하기로 했다고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이 20일 발표했다.

완전히 통합되고 압축적으로 소형이며 짐벌(gimbal)이 안정된 이 시스템(카메라)은 상용 항공기 조종사의 근거리 가시 역량을 확대하여 열화상 및 가시 영상을 동시에 제공해 더 우수하고 안전하며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한다.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 드론 사업은 열화상 기술의 혁신을 촉진하면서 파트너들이 플리어의 선도력과 우수한 품질 및 혁신 기술을 활용하게 하기 위해 마련한 ‘플리어에 의한 열화상(Thermal by FLIR)’ 기술 파트너 프로그램의 후속 사업으로서 플리어와 DJI 사이의 협업을 더 연장하는 것이다. 플리어와 DJI는 올해 초 DJI젠뮤즈 XT2(DJI Zenmuse XT2)에 가시 및 열화상 카메라를 탑재하기 위해 협업했다.

젠뮤즈XT2용 열화상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 용으로 설계한 렙톤 카메라는 플리어의 특허받은 MSX?기술이나, 열화상 위에 하이파이와 가시 광선을 상세하게 양각하여 영상의 질과 원근감을 향상시키는 다중 스펙트럼의 역동적 영상 기술을 적용한 것과 비교되는 또 하나의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이다.

짐 캐논(Jim Cannon) 플리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렙톤 열 센서가 DJI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에 탑재됨으로써 인명과 생계 수단을 구하는데 드론에 점점 더 의존하는 응급 의료요원, 산업시설 운영자, 법 집행 관리들에게 열화상 기술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렙톤 열 센서는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가격이 낮아서 변혁적 열 감응 기술을 과거 어느 때 보다 더 많이 제공하는 위력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DJI의 로저 루오(Roger Luo) 사장은 “DJI는 ’플리어에 의한 열화상’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된 열화상 기능을 추가해 어두운 밤과 안개, 연기 등 다양한 여건에서 날 수 있는 역동적 항공 기체(airframe)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을 통해 상용 드론 조종사들에게 매우 휴대하기 쉬운 드론이 열화상과 가시 영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가치를 추가해 공익사업(수도, 전기, 가스 등) 시설 점검에서 긴급대응에 이르는 더 다양한 활동을 위해 드론을 상업적으로 운행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DJI는 플리어 열화상 센서를 사용해 제6감(sixth sense)을 제공하는데 관심이 있는 주문자상표부착 제조업체(OEM)과 제품 혁신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플리어에 의한 열화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다수의 협업업체 중 하나이다. 이 프로그램은 OEM과 기업인들이 ‘플리어에 의한 열화상’ 브랜드를 사용하고 플리어로부터 추가적인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지원을 받아 자기들의 제품을 개발, 출시할 수 있게 한다. ‘플리어에 의한 열화상’ 파트너에는 캣폰스(Cat Phones), 카시오, 파나소닉 등이 포함돼 있다.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은 라스베이거스에서 2019년1월8~11일 개최되는 국제 가전제품박람회 2019(CES 2019) 플리어 부스(#31166)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플리어 센서를 자사 제품에 통합하는 방법은 웹사이트(www.flir.com/thermalbyfl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의 모든 새로운 특성과 기능에 관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ji.com/mavic-2-enterpri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개요

1978년에 설립되고 미국 오레곤주 윌슨빌에 본사를 둔 플리어 시스템은 감지 및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명 구조를 지원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세계 선도적 센서 시스템 업체이다. 약 3500명의 직원을 보유한 플리어시스템의 비전은 열화상 및 관련 기술을 활용해 보안 및 감시, 환경조건 모니터링, 실외 레크리에이션, 머신 비전, 내비게이션 및 첨단 위험 감지를 위한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세계인의 제6감(Sixth Sense)’로 거듭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참조 및 트위터에서 @flir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200051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FLIR Systems, Inc.
언론연락처: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미디어 문의 팀 맥다우드(Tim McDowd) +1 503-498-3146 투자 문의 제이 젠츠코우(Jay Gentzkow) +1 503-498-380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FLIR Systems, In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