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9-10-16 09:58 (수)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책임교수 김순복 강사, '사례중심 공문서 작성법' 특강 성료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책임교수 김순복 강사, '사례중심 공문서 작성법' 특강 성료
  • 김소희
  • 승인 2019.09.01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 -

  지난 3014시부터 16시까지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책임교수 김순복 강사는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대학본부에서 교직원 대상 바른 공문서는 내 손으로사례중심 공문서 작성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순복 강사는 강의 초반에 공문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교육생들의 공감을 샀다. “공문서의 기안자는 나지만, 기관의 입장에서 작성되어야 한다. 공문서는 학교의 이미지이고 얼굴이다. 맞춤법이 훼손되었다면 학교의 얼굴이 훼손된 것이다.”라고 강조해 교육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김순복 강사는 강의 중반에 공문서 작성원칙과 작성 시 유의점 등 공문서 담당자가 꼭 알아야 할 실제적인 사례중심 강의를 진행해 호응도가 높았다. 이어서 실제 공문서 사례를 제시하며 교육생과 함께 작성 오류 찾기를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김순복 강사는 강의 종반부에서 꼭 알아야 할 주요 내용을 O, X 퀴즈를 진행해 요약하며 복습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들은 쉬는 시간과 강의 종료 후에도 질문이 계속 이어지고, 작성 중인 기안문을 출력해와 질문하는 등 공문서 작성에 대한 교육생들의 열의가 매우 높았다. 김순복 강사가 제공하는 교육 자료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생들은 강의 소감에서 매우 유익한 꼭 필요한 강의였다.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정말 감사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순복 강사는 경영학석사/상담학박사로 2019 HRD 인재경영 기업교육 명강사 30인에 선정된 기업교육 전문강사이며, 2019 교육부문 혁신리더로 선정되었다. 현재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책임교수로 명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2019 사랑의 책 나누기 운동본부 병영독서생활화 독서코칭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주강의 분야는 공감스피치, 행복특강, CS친절교육, 부모교육, 스트레스관리, 시간관리, 자기계발 비전설계, 동기부여, 조직활성화, 공문서작성법, 가정폭력예방교육 등이다 세상의 통로에서 희망을 전하는 행복멘토로 활동 중인 김순복 강사는 누군가의 마음에 희망의 씨앗을 심어 변화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 강사로 교수로 살아가는 이유이고 사명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