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04-16 09:09 (화)
낮잠의 효과 정회길 박사 "백애킹" 개발자 2024년 추천상품
낮잠의 효과 정회길 박사 "백애킹" 개발자 2024년 추천상품
  • 대한민국뉴스
  • 승인 2024.02.04 01:5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수면 백애킹

낮잠의 효과

정회길 박사(백애킹 개발자)

낮에 졸음이 오면 꾹 참거나 잠을 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일반적이다.하지만 적당한 낮잠을 잘 경우, 오히려 생활의 능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커피와 같은 카페인을 섭취하기 보다는 낮잠을 자는 것이 좋다.

너무 오래 자면 피로를 유발하게 되고 생체리듬이 깨질 수 있으니 여건이 된다면 10분~20분 정도 낮잠을 자는 것이 효과적이다.그럼 지금부터 보약이라 불리는 낮잠의 놀라운 효능을 설명하겠다.

[ 기억력 증진 ]
낮잠은 기억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낮잠을 자는 동안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특정 뇌파가 활성화되며, 새롭게 습득한 지식이나 정보가 정리된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낮잠을 자면 기억력이 최대 5배 향상된다" 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다.

[ 고혈압 치료 ]
응용생리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낮잠 습관은 혈관계의 부담을 37% 덜어준다.

낮잠을 자는 동안 피의 흐름이 원활하게 되어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

잠깐 자는 낮잠은 심장 발작 사망률을 낮추며 혈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한번 참고해 보자.

[ 안정감 유도 ]
버클리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낮잠에는 신경 안정 효능이 있는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낮 동안 두려움, 분노 같은 감정을 느꼈던 사람들은 저녁에 더 극심한 상태를 보인것에 반해 낮잠을 청한 사람은 오히려 평온하고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 집중력 강화 ]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수행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투기 조종사와 우주인이 낮잠을 잤을 때 임무수행 능력과 집중력이 향상 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낮잠은 뇌를 쉬게 하고 피로를 해소시키는 동시에 뇌에 과부하를 막아 집중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 면역력 상승 ]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약해지기 마련이다. 이럴 경우 낮잠을 통해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0분 정도의 낮잠만 자도 체내 멜라토닌 호르몬 물질이 증가하는데 이 성분이 활성산소라는 유해물질을 감소시켜 면역력을 높여준다.

[ 스트레스 해소 ]
낮잠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줄여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 사람은 낮잠을 자는 동안 정신력, 육체적으로 긴장을 이완하게 되는데, 이와 같은 이유로 외국에서는 낮잠을 '미니 휴가' 라고 부르기도 한다.


정회길 박사 / LG 30년근무  동글이/싸이킹 진동팍팍 청소기 개발자 
특허 100건 보유, 제품개발 전문 박사.  현재 티티전자(주)경영

백애킹(베개중의 베개) 개발출시(25년베개연구 결과)
국내유일 특허받은 3D 입체 Air Flow 메모리폼 베개 개발 출시 
확실히 차별화되는 아이디어로 숙면에 도움되는 인체공학적 베개 출시
예일이비인후과 센터장, 디자인과 교수, 에어시스템 전문교수와 공동개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베개임.(머리를 많이 쓰면 머리에 열이 납니다. 베개에 난 공기구멍이 머리의 열을 식혀 줌)

 

 

중소기업회장상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사랑 2024-02-04 22:19:10
백애킹 사고 싶어요 네이버에서 사면 될까요 너무 너무 기대되요
저는 잠을 정말 베개때문에 잠을 설치거든요
01092860105

이몽룡 2024-02-04 13:37:26
와 이거 진짜가 나타난 것 같네요.
에어가 소통되면 진짜 좋을 거 같아요. 모양을 보니까 옆으로 잠잘 때도 아주 좋을 거 같아요.
한번 당장 구입해보아야겠습니다. 써보고 후기 올릴게요

정회길 2024-02-04 13:34:38
건강한 잠, 쾌적한 수면을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3D 입체 Air Flow system 베개, 엄마품처럼 포근한 베개, 특허받은 에어홀과 에어포켓이 엄마가슴처럼 포근한 잠을 선사해줍니다.

백성을 사랑한 왕의 마음으로, 백세를 사랑하는 나의 왕자님의 모습처럼 이제 내가 주인공이 될 차례입니다. 백년의 약속 백년을 지켜주는 건강한 수면 쾌적한 수면에 도움을 주는 베개인 거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