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04-16 09:09 (화)
경기도 미래인재 성장과정, 한광일 명강사 초청 “힐링소통” 특강 성료
경기도 미래인재 성장과정, 한광일 명강사 초청 “힐링소통” 특강 성료
  • 대한민국뉴스
  • 승인 2024.01.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미래인재 성장과정, 한광일 명강사 초청 힐링소통특강 성료

지난 29() 경기도 율곡교육연수원에서는 경기도 교육청 2024 상반기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이 개최되었다. 이날 활짝 웃자라는 주제로 한광일 명강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연수원은 서로 배우고 나누며 실천하는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교육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날 힐링과 소통강사로 널리 알려진 한 강사는 “30여년간 공무원 강연을 다녀보았지만 이렇게 크게 마음껏 웃고, 밝고 명랑하게 호응하는 과정은 없었다며 그 열정과 열기가 최고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 강사는 건강비결로 웃음과 음식, 운동 등을 소개하였는데 수술로 못고친 병은 불로 고쳐라, 음식으로 못고친 병이 없다라는 말이 있다고, 산에 자주가고 운동을 자주하고 음식을 잘먹으면 병치레가 없다.

운동, 웃음, 산행, 음식은 체온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혈액순환이 잘되고 면역력이 30~50% 증가한다. 암은 열에 약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온이 급격히 떨어져 우울증에 걸리고 세포가 죽는다. 웃음과 산행은 백혈구와 NK세포를 증가시겨 암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 인간은 누구나 암에 노출되어 있고, 하루 1000여개-5000여개의 암세포가 생긴다.

현재 대한민국의 국민들의 평균체온이 36.3도로 떨어져 있고, 국민들의 68%36도에 사망하고, 암은 35도에 잘걸리고, 정자는 33.5도에 왕성하고, 심장과 갓난아기의 온도는 37도이고, 암은 39.3도에 도망가고, 42도에 죽기 시작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특별히 소통을 위해서는 솔선수범으로 내가 먼저 큰소리로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 먼저 칭찬하라며 친절을 강조하고 그리고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라 하며 이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한다고 했다.

이날 참여한 공무원들은 모두가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시간가는줄 모르게 매우 즐거웠고 유익하였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광일 명강사는 한국강사신문 에이전시 대표강사로 세계예술치유박사위원회 총재, ESG강사협회 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국제웃음치료협회 회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강사들에게 전하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지식공감)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산림환경학 박사를 수료했다.

소통강사, 웃음치료(지도),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8년째(현재 1550) 진행하고 있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8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9,800 여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